협회소개
회장 인사말


선박안전관리자 협회는우리나라 해양 안전문화의 질적인 향상에 기여함으로써 선박안전을 도모하고 선박안전관리자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2013년 7월 19일 설립되었습니다.

우리 협회는 매월 내/외항분과 정기 모임 또는 간담회를 실시하여 해사 안전 및 해양환경관리 운영을 위하여 외항선안전경영시스템과 내항선 안전관리체계의 개선 방안 및 안전관리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.또한 해운기업의 선박안전관리자뿐만 아니라 해사안전 및 해양환경에 관심 있는 분들을 초대하여 매년 상하반기 정기세미나를 실시하고 있으며,해양사고의 예방을 위한 정보를 실은 알바트로스 소식지 발행과 협회의 회원들이 입수한 해사안전 및 해운 관련 최신 정보를 해사안전 및 해양환경담당자 및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공유 및제공함으로써 안전문화의 확산에 기여하고자 하였습니다.

선박의 안전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침이 없으며, 항상 안주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. 현재해운기업의 안전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국내외 협약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임에도 불구하고계속적인 해운위기로 선박의 안전에 소홀해 질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.
무엇보다, 지금의 시기에 한국선박안전관리자 협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 우리 협회는 본연의 목적에 더욱 더 매진함으로써 선박안전관리자 권익 향상뿐만 아니라 해양안전문화 확산에 소홀함이 없도록 충실하게 제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.

지금까지 우리 협회는 갓 걷기 시작한 걸음마 단계였다면 이제 한 단계 더 도약하여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마련, 제공함으로써 해양안전 선진문화 달성의 든든한 초석이 되고자 하오니 우리 협회의 발전에 필요한 많은 조언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.

한국선박안전관리자협회 한경화 회장